티스토리 뷰
무릎수술한 암환자는 어떤 신발을 신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가 선택한 신발은 스케쳐스 고워크 하이퍼버스트 입니다. 이 신발만 계속 신다보니 벌써 세켤래나 구매해버린 저의 애착 신발입니다.
<스케쳐스 고워크 하이퍼버스트>
저는 골육종이라는 암에 걸려서 작년 5월 광범위 절제수술을 받았습니다. 골육종 환자는 종양크기에 따라 뼈를 잘라내고 인공관절을 넣는 수술을 하기도하고, 저처럼 악성 종양이 있는 부위를 광범위하게 절제하고 뼈시멘트로 채워넣고 나사를 박아서 고정하는 수술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이건 간에 무릎 수술을 받고나면 한동안 무릎 관절에 무리가 가지않도록 조심해야하는데요, 그래서 신발을 고를때도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우선 병원에서 다른 환자분들이 신는 신발을 유심히 살펴봤는데 유독 스케쳐스 운동화를 신고 다니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역시 많은 분들이 선택하신 데에는 이유가 있겠지 싶어서 스케쳐스 제품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원래 주로 신던 신발은 나이키나 뉴발란스, 아디다스 같은 일반 브랜드 운동화가 대부분이였는데, 그런 운동화를 신고 오래 걸으면 확실히 다리와 발바닥에 무리가 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잠깐 밥을 먹으러 가거나 병원에 갈때는 예쁜 브랜드 운동화를 신고, 오래 걸을 일이 생기거나 산책을 하게되면 스케처스 운동화로 갈아신고 있습니다. 그래서 차량용으로도 한 켤레, 집에 놓는 용도로도 한 켤레가 필요하다보니 벌서 세 켤레나 구매한게 된 것입니다. 또 니트재질이라 편안한 만큼 잘 늘어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켤레 구매하게 되는 것도 있어요. 하지만 10만원 정도면 구매가 가능해서 무릎 수술 후에 권유하는 다른 기능성 신발에 비해서는 훨씬 저렴하니까 부담없이 여러 켤레 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는 쿠션감이 다른 스케쳐스 제품보다 덜할 것 처럼 보이는데 막상 신어보면 충분히 쿠션감이 있고 편해요. 신발은 아무래도 개인차가 있는 편이니까 스케쳐스 매장에 방문하셔서 꼭 신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무릎 수술하시고나서 신는 신발이라면 더더욱 신중할 필요가 있으니까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하루 무탈한 하루 보내세요!^^